Cocoa Touch Framework : iOS 개발환경 구축을 위한 최상위 프레임워크
가장 많이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: UIKit, Foundation
UIKit Framework : 사용자의 인터페이스 관리, 이벤트 처리(제스처, 그림그리기, 텍스트 등)
UIView, UIViewController 등 UI가 붙는 것들은 UIKit
주로 MVC 디자인 패턴 (Model, View, Controller)
model: 앱의 데이터, 비즈니스 로직 (무엇을)
view: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보여주는 ui (보여줄것인가)
controlelr: 모델과 뷰의 중간다리 역할 (어떻게)
- 현실에서는 View와 Contoller가 너무 가까움. 프로젝트가 커질수록 Controlller가 비대해짐
이를 해결하기 위해 MVVM 등의 패턴을 사용하기도 함
'iOS > Swift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wift의 비동기 처리 (2) | 2023.01.08 |
---|---|
[Swift] array! 배열에 대해 파헤쳐보자! (2) | 2022.12.28 |
Swift) 열거형 enum (2) | 2022.04.19 |
Swift) 프로토콜과 델리게이트 Protocol, Delegate (1) | 2022.04.12 |
Swift) 클래스와 메서드 (3) | 2022.03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