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abel: 무언가 표시해서 보여줌
Text Field: 입력을 받는 창
Button: 눌렀을 때 반응함
Image View: 이미지를 보여줌
Bundle Identifier(앱 식별자): 단체아이디.product name – 앱스토어에서 앱을 식별할 수 있는 유일한 이름으로 모든 앱들은 이 번들 ID가 다 달라야 한다.
Device Orientation: portrait(가로모드가 아닌 일반 모드), Landscape Left(왼쪽으로 폰을 돌린 상태), Landscape Right(오른쪽으로 폰을 돌린 상태), Upside Down(폰을 아예 거꾸로 뒤집은 상태, 보통 잘 사용하지 않음)
아웃렛 Outlet: 변수(label, text field)
액션 Action: 함수(button)
Attributes: 선언(declaration) 적용, 타입(type) 적용 두 가지.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.
ex) 함수 선언 시 @discardableResult를 쓰면, 리턴값이 없어도 컴파일 warning이 없다.
참고 : iOS프로그래밍기초(21년-2학기) 한성현 교수님 강의 및 강의 자료 변형, 요약
'iOS > Swift실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Swift 오토레이아웃 auto layout 이론편! (0) | 2022.01.10 |
---|---|
Swift)iOS프로그래밍, BMI 앱 만들기Ⅱ : Tab Bar, 동영상 삽입, 라벨 색상 변경 및 모서리 둥글게 (0) | 2021.11.29 |
Swift) iOS프로그래밍, BMI 앱 만들기Ⅰ (0) | 2021.11.23 |
Swift) Xcode의 Storyboard, button으로 아주 간단한 앱 만들기 실습, playground (0) | 2021.11.08 |
iOS) MAC 환경설정 및 Xcode A build only device cannot be used to run this target 에러 (0) | 2021.11.02 |